https://imslo.tistory.com/26

 

Java문법 (2) - 클래스 // 객체 // 메서드

Java는 대표적인 객체지향 언어. 객체빼면 시체 객체 = Object. 속성과 행위로 구성이 되어있다. 속성 = field // 행위 = method 객체지향 언어에서의 소프트웨어는 객체들의 조립. 객체들의 상호작용을

imslo.tistory.com

https://imslo.tistory.com/27

 

Java 문법 (3) - 생성자 // 제어자 // getter, setter // 상속 // 추상화 //인터페이스 //

Constructor. 객체가 생성(new)될 때 호출되며, 객체를 초기화하는 역할을 하며, 부가적인 역할도 함. 모든 클래스는 반드시 생성자가 있어야함 (안만들어주면 컴파일러가 기본생성자로 만들어줌) 컴

imslo.tistory.com

https://imslo.tistory.com/28

 

Java 문법 (4) - 상속관련 super // override // 다형성 // 추상클래스

부모로부터 상속받은 메서드의 내용을 재정의하는 것 1. 선언부가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와 일치해야 함 2. 접근 제어자를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보다 좁은 범위로 변경할 수 없음. 3. 예외는 부모

imslo.tistory.com

 

+ Recent posts